목차
- 사용 준비 - 사용 설정
- 사용 준비 - 화면 설정
- 사용 준비 - 홈페이지 (병원 관리자 페이지)
- 사용전 확인 사항
- 헬로100 오늘접수
- 헬로100 진료예약
- 헬로100 비대면 진료
- 헬로100 QR접수
사용 준비 - 사용 설정
- 헬로100 연동 설정
- [환경설정] - [헬로100] 메뉴로 이동
- “요양기관번호” 항목에서 헬로100 서비스 가입한 요양기관 선택
- “접수 IP 주소” 항목에서 헬로100 접수 연동 사용하고자 하는 PC 의 IP주소 입력
※ 접수 연동 PC는 업무 시간 중 항상 차트를 실행 중이어야 합니다.
- 헬로100 아이콘 표시
- 헬로100 사용 병원으로 확인된 경우 상태바에서 [ Hello100 ] 아이콘 표시
- 환경설정 에서 “접수 IP 주소” 설정된 PC는 안테나 이미지 표시
- 헬로100 아이콘 메뉴
- 관리자 페이지 : 관리자 페이지 연결
- 수동 갱신 : 대기자 순번 수동 새로고침
- 설정 : [환경설정] - [헬로100] 메뉴 팝업
사용 준비 - 화면 설정
- 헬로100 확정대기 화면 추가
- [화면설정] - [화면 디자인] 메뉴를 선택
- 컨텐츠 목록에서 “헬로 100확정대기” 클릭하여 선택
-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여 컨텐츠를 화면에 추가
- [화면저장] 버튼 클릭하여 화면 변경 사항 저장
- “헬로100접수이력” 컨텐츠 동일한 방법으로 화면에 추가
- 헬로100 의료진 동기화
- [기준정보] - [직원정보] 메뉴로 이동
- 헬로100 진료실 설정하고자 하는 의사를 선택
- “헬로100 사용” 체크
- “헬로100진료실” 항목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진료실 번호를 선택
- [저장] 버튼 클릭 → 헬로100 의료진 자동으로 동기화
※ 동기화된 의료진과 진료실 번호는 관리자 페이지 [병원정보관리] - [의료진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준비 - 홈페이지 (병원 관리자 페이지)
- 관리자 페이지 접속 방법
- [자료관리] - [헬로100 병원 어드민 환경설정] 메뉴 선택
- 병원정보 설정
- [병원정보관리] - [병원정보관리] 페이지로 이동
- 진료과목, 진료시간등 설정
- 헬로100 설정
- [병원정보관리] - [Hello100 설정] 페이지로 이동
- 병원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접수 유형을 선택
- 접수 환자에게 제공되는 대기인원, 대기시간을 표시 방법 선택
- 앱에서 접수할 때 안내 되는 병원 공지사항 입력
- 의료진 설정
- [병원정보관리] - [의료진관리] 페이지로 이동
- 설정 하고자 하는 의료진 목록에서 [편집] 버튼을 클릭
- 의료진 기본 정보를 편집
- 주간 스케쥴에서 진료시간, 진료소요 시간등 설정
※ 스케쥴 설정 후 “사용여부” 항목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예약관리” 항목에서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구간별 예약가능 인수 설정
사용전 확인 사항
※ 헬로100 접수 사용을 위한 안내사항을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지역담당자 또는 콜센터(1600-1478)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헬로100] 메뉴에서 “사용” 여부와 “접수 IP 주소” 가 설정되지 않으면
헬로100 접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접수 IP 주소” 설정된 PC에서 NixPen 5.0 프로그램이 실행되고있지 않으면
헬로100 접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헬로100 접수 요청 수신시 자동으로 확정 합니다.
- 접수 요청한 환자가 신환인 경우
차트번호가 자동으로 발번됩니다. 헬로100 진료예약 요청 수신시 자동으로 예약이 생성됩니다. 예약, 비대면 접수 환자는 “헬로100 예약 확정” 탭에서 별도로 표시됩니다. “진료대기 목록”과 “헬로 100확정대기” 탭에서 내역을 더블클릭하여 접수 및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헬로100 오늘접수
- 오늘접수 환자 확인
- 헬로100 앱에서 오늘접수한 내역이 자동으로 등록되며, 진료대기 목록에서 확인 가능
- 앱에서 접수한 환자는 이름 좌측에 ‘H/’ 문자로 표시
- 방문접수 전까지 순번 항목에 노란색 배경으로 표시되며, 진료실에서는 해당 내역을 확인할 수 없음
- 오늘접수 환자 방문접수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방문접수전 접수내역 더블클릭
- 2) [불러오기] 버튼 클릭
- 3) 환자의 신상 및 방문목적 확인
- 4) [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진행
- 5) 진료실 대기목록에서 확정된 오늘접수 내역 확인
- 오늘접수 환자 접수 취소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방문접수전 접수내역을 더블클릭
- 2) 취소사유 입력
- 3) [접수취소 요청] 버튼 클릭
헬로100 진료예약
- 진료예약 환자 확인
- 헬로100 앱에서 진료예약 요청한 경우 자동으로 요청 일시에 예약 생성
- 자동생성된 진료예약 내역을 “헬로100확정대기” 컨텐츠에서 확인
- 진료예약 내역을 더블클릭하여 확인하면 더이상 확정대기 목록에 표시되지 않음
- 진료예약 취소 하기
- “헬로100확정대기” 컨텐츠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내역을 우클릭하여 취소
- 예약 메뉴에서 예약 [취소] 또는 [삭제] 시 헬로100 진료예약 내역도 함께 취소
헬로100 비대면 진료
- 비대면 진료 신청
- 헬로100 병원관리자 의료진 편집 페이지에서 비대면 진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 신청서 제출 후 승인 여부를 [승인요청함] - [비대면진료신청목록] 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하고자 하는 원장님이 두 분 이상인경우, 원장님별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스케줄 관리
- 비대면 진료 승인 후 비대면 스케줄 항목이 활성화됩니다.
- 요일별 비대면 진료 스케줄을 설정한 후 비대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 비대면 진료 스케줄 설정 후 앱에서 접수시 [비대면 진료]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 비대면 진료 환자 확인
- 앱에서 접수한 비대면 진료 요청을 “헬로100확정대기” 컨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 요청을 15분 이내에 확인하여 접수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비대면 진료 확정하기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확정전 비대면 진료 요청을 더블클릭
- 2) [불러오기] 버튼 클릭
- 3) 환자의 신상 및 증상 확인
- 4) [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진행
- 5) 진료실 대기목록에서 비대면 진료 접수 확인
- 비대면 진료 대기목록 표시
- 비대면 진료는 대기목록에서 환자성명 항목에 ‘비/’ 문자로 표시
- 환자의 화상방 접속 상태에 따라 순번 항목 배경색 표시
※ 화상 진료 가능한 시간 이면서 환자가 화상 통화방에 입장하지 않은 경우
※ 환자가 화상 통화방에 입장하여 대기중인 경우
- 비대면 진료 접수 취소 하기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확정전 비대면 진료 요청 더블클릭
- 2) 취소사유 입력
- 3) [접수취소 요청] 버튼 클릭
- 비대면 진료 환자 화상 진료
- 1) 진료실에서 비대면 진료 환자 선택
- 2) 화상 진료창 확인창에서 [예] 선택
- 3) [화상진료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하여 화상 진료 시작
※ 환자가 앱에서 화상방에 입장한 경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4) 화상 진료 진행
※ 화상 진료가 진행 중인 상태에서 처방이 가능 합니다.
- 5) 통화 종료 버튼을 클릭하여 화상 진료 종료
※ 진료이미지 썸네일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 수납
- 수납대기 목록에서 비대면 진료 내역을 선택 후 수납 버튼 클릭
- 금액 확인 후 [비대면 수납] 버튼을 클릭하여 비대면 카드 결제 요청
- 비대면 결제 완료 성공하면 수납완료 되고 자동으로 영수증, 진료내역서, 처방전을 앱으로 전송
※ 카드결제 최종 실패한 경우 환자와 개별 연락하여 수납 진행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비대면 알림 설정
- [사용자설정] - [헬로100] 메뉴로 이동
- 각 비대면 알림 사용 여부 체크
- [환경설정] - [진료 PC]
- “진료실 IP 주소” 목록에서 비대면 알림을 받고자 하는 진료실 PC 의 아이피를 입력
※ “비대면 환자 접속 알림 사용” → 환자가 앱에서 화상방에 입장한 경우 알림 발생
※ “비대면확정 남은시간 알림 사용” → 비대면 진료 요청이 확정 남은시간이 3분 미만이 되면 알림 발생
헬로100 QR접수
- 헬로100 QR접수 환자 확인
- 병원에 비치된 QR코드를 앱에서 스캔하여 접수한 경우
- 해당 환자 대기자 목록에서 이름 좌측에 ‘Q/’ 문자 표기
- 앱에서 오늘접수 후 내원 하여 QR코드 스캔한 경우
- 해당 환자 대기자 목록에서 이름 좌측에 ‘H/’ 문자가 ‘Q/’ 로 변경
- 앱에서 진료예약 후 예약일자에 환자가 내원 하여 QR코드 스캔한 경우
- 대기자 목록에 자동 추가 되며 이름 좌측에 ‘Q/’ 문자 표기
- 헬로100 QR접수 환자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방문접수전 접수내역 더블클릭
- 2) 환자의 신상 및 방문목적 확인
- 3) [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진행
※ 방문접수 처리 후 ‘Q/’ 표시가 ‘H/’ 로 변경 됩니다.
- 4) 진료실 대기목록에서 확정된 오늘접수 내역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