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xPen 5.0


목차

  • 사용 준비 - 사용 설정
  • 사용 준비 - 화면 설정
  • 사용 준비 - 홈페이지 (병원 관리자 페이지)
  • 사용전 확인 사항
  • 헬로100 오늘접수
  • 헬로100 진료예약
  • 헬로100 비대면 진료
  • 헬로100 QR접수


사용 준비 - 사용 설정

  • 헬로100 연동 설정
    • [환경설정] - [헬로100] 메뉴로 이동

    • “요양기관번호” 항목에서 헬로100 서비스 가입한 요양기관 선택
    • “접수 IP 주소” 항목에서 헬로100 접수 연동 사용하고자 하는 PC 의 IP주소 입력
    ※ 접수 연동 PC는 업무 시간 중 항상 차트를 실행 중이어야 합니다.

  • 헬로100 아이콘 표시
    • 헬로100 사용 병원으로 확인된 경우 상태바에서 [ Hello100 ] 아이콘 표시

    • 환경설정 에서 “접수 IP 주소” 설정된 PC는 안테나 이미지 표시

  • 헬로100 아이콘 메뉴
    • 관리자 페이지 : 관리자 페이지 연결
    • 수동 갱신 : 대기자 순번 수동 새로고침
    • 설정 : [환경설정] - [헬로100] 메뉴 팝업



사용 준비 - 화면 설정

  • 헬로100 확정대기 화면 추가
    • [화면설정] - [화면 디자인] 메뉴를 선택
    • 컨텐츠 목록에서 “헬로 100확정대기” 클릭하여 선택

    •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여 컨텐츠를 화면에 추가

    • [화면저장] 버튼 클릭하여 화면 변경 사항 저장

    • “헬로100접수이력” 컨텐츠 동일한 방법으로 화면에 추가

  • 헬로100 의료진 동기화
    • [기준정보] - [직원정보] 메뉴로 이동
    • 헬로100 진료실 설정하고자 하는 의사를 선택
    • “헬로100 사용” 체크

    • “헬로100진료실” 항목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진료실 번호를 선택
    • [저장] 버튼 클릭 → 헬로100 의료진 자동으로 동기화
   ※ 동기화된 의료진과 진료실 번호는 관리자 페이지 [병원정보관리] - [의료진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준비 - 홈페이지 (병원 관리자 페이지)

  • 관리자 페이지 접속 방법
    • [자료관리] - [헬로100 병원 어드민 환경설정] 메뉴 선택

  • 병원정보 설정
    • [병원정보관리] - [병원정보관리] 페이지로 이동
    • 진료과목, 진료시간등 설정

  • 헬로100 설정
    • [병원정보관리] - [Hello100 설정] 페이지로  이동
    • 병원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접수 유형을 선택
    • 접수 환자에게 제공되는 대기인원, 대기시간을 표시 방법 선택
    • 앱에서 접수할 때 안내 되는 병원 공지사항 입력

  • 의료진 설정
    • [병원정보관리] - [의료진관리] 페이지로 이동
    • 설정 하고자 하는 의료진 목록에서 [편집] 버튼을 클릭

    • 의료진 기본 정보를 편집
    • 주간 스케쥴에서 진료시간, 진료소요 시간등 설정
       ※ 스케쥴 설정 후 “사용여부” 항목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예약관리” 항목에서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구간별 예약가능 인수 설정



사용전 확인 사항

※ 헬로100 접수 사용을 위한 안내사항을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지역담당자 또는 콜센터(1600-1478)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헬로100] 메뉴에서 “사용” 여부와 “접수 IP 주소” 가 설정되지 않으면 헬로100 접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접수 IP 주소” 설정된 PC에서 NixPen 5.0 프로그램이 실행되고있지 않으면 헬로100 접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헬로100 접수 요청 수신시 자동으로 확정 합니다.
  • 접수 요청한 환자가 신환인 경우 차트번호가 자동으로 발번됩니다.
  • 헬로100 진료예약 요청 수신시 자동으로 예약이 생성됩니다.
  • 예약, 비대면 접수 환자는 “헬로100 예약 확정” 탭에서 별도로 표시됩니다.
  • “진료대기 목록”과 “헬로 100확정대기” 탭에서 내역을 더블클릭하여 접수 및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헬로100 오늘접수

  • 오늘접수 환자 확인
    • 헬로100 앱에서 오늘접수한 내역이 자동으로 등록되며, 진료대기 목록에서 확인 가능
    • 앱에서 접수한 환자는 이름 좌측에 ‘H/’ 문자로 표시
    • 방문접수 전까지 순번 항목에 노란색 배경으로 표시되며, 진료실에서는 해당 내역을 확인할 수 없음

  • 오늘접수 환자 방문접수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방문접수전 접수내역 더블클릭
    • 2) [불러오기] 버튼 클릭

    • 3) 환자의 신상 및 방문목적 확인
    • 4) [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진행

    • 5) 진료실 대기목록에서 확정된 오늘접수 내역 확인

  • 오늘접수 환자 접수 취소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방문접수전 접수내역을 더블클릭
    • 2) 취소사유 입력
    • 3) [접수취소 요청] 버튼 클릭



헬로100 진료예약

  • 진료예약 환자 확인
    • 헬로100 앱에서 진료예약 요청한 경우 자동으로 요청 일시에 예약 생성
    • 자동생성된 진료예약 내역을 “헬로100확정대기” 컨텐츠에서 확인
    • 진료예약 내역을 더블클릭하여 확인하면 더이상 확정대기 목록에 표시되지 않음

  • 진료예약 취소 하기
    • “헬로100확정대기” 컨텐츠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내역을 우클릭하여 취소

    • 예약 메뉴에서 예약 [취소] 또는 [삭제]  시 헬로100 진료예약 내역도 함께 취소



헬로100 비대면 진료

  • 비대면 진료 신청
    • 헬로100 병원관리자 의료진 편집 페이지에서 비대면 진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 신청서 제출 후 승인 여부를 [승인요청함] - [비대면진료신청목록] 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하고자 하는 원장님이 두 분 이상인경우, 원장님별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대면 스케줄 관리
    • 비대면 진료 승인 후 비대면 스케줄 항목이 활성화됩니다.
    • 요일별 비대면 진료 스케줄을 설정한 후 비대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 비대면 진료 스케줄 설정 후 앱에서 접수시 [비대면 진료]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 비대면 진료 환자 확인
    • 앱에서 접수한 비대면 진료 요청을 “헬로100확정대기” 컨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 요청을 15분 이내에 확인하여 접수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비대면 진료 확정하기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확정전 비대면 진료 요청을 더블클릭
    • 2) [불러오기] 버튼 클릭

    • 3) 환자의 신상 및 증상 확인
    • 4) [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진행

    • 5) 진료실 대기목록에서 비대면 진료 접수 확인

  • 비대면 진료 대기목록 표시
    • 비대면 진료는 대기목록에서 환자성명 항목에 ‘비/’ 문자로 표시
    • 환자의 화상방 접속 상태에 따라 순번 항목 배경색 표시
       ※ 화상 진료 가능한 시간 이면서 환자가 화상 통화방에 입장하지 않은 경우

      ※ 환자가 화상 통화방에 입장하여 대기중인 경우

  • 비대면 진료 접수 취소 하기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확정전 비대면 진료 요청 더블클릭
    • 2) 취소사유 입력
    • 3) [접수취소 요청] 버튼 클릭

  • 비대면 진료 환자 화상 진료
    • 1) 진료실에서 비대면 진료 환자 선택
    • 2) 화상 진료창 확인창에서 [예] 선택

    • 3) [화상진료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하여 화상 진료 시작
       ※ 환자가 앱에서 화상방에 입장한 경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4) 화상 진료 진행
         ※ 화상 진료가 진행 중인 상태에서 처방이 가능 합니다.
    • 5) 통화 종료 버튼을 클릭하여 화상 진료 종료

※ 진료이미지 썸네일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진료 수납
    • 수납대기 목록에서 비대면 진료 내역을 선택 후 수납 버튼 클릭
    • 금액 확인 후 [비대면 수납] 버튼을 클릭하여 비대면 카드 결제 요청
    • 비대면 결제 완료 성공하면 수납완료 되고 자동으로 영수증, 진료내역서, 처방전을 앱으로 전송
         ※ 카드결제 최종 실패한 경우 환자와 개별 연락하여 수납 진행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비대면 알림 설정
    • [사용자설정] - [헬로100] 메뉴로 이동
    • 각 비대면 알림 사용 여부 체크

    • [환경설정] - [진료 PC] 
    • “진료실 IP 주소” 목록에서 비대면 알림을 받고자 하는 진료실 PC 의 아이피를 입력

※ “비대면 환자 접속 알림 사용” → 환자가 앱에서 화상방에 입장한 경우 알림 발생

※ “비대면확정 남은시간 알림 사용” → 비대면 진료 요청이 확정 남은시간이 3분 미만이 되면 알림 발생



헬로100 QR접수

  • 헬로100 QR접수 환자 확인 
    • 병원에 비치된 QR코드를 앱에서 스캔하여 접수한 경우
    • 해당 환자 대기자 목록에서 이름 좌측에 ‘Q/’ 문자 표기

    • 앱에서 오늘접수 후 내원 하여 QR코드 스캔한 경우
    • 해당 환자 대기자 목록에서 이름 좌측에 ‘H/’ 문자가 ‘Q/’ 로 변경

    • 앱에서 진료예약 후 예약일자에 환자가 내원 하여 QR코드 스캔한 경우
    • 대기자 목록에 자동 추가 되며 이름 좌측에 ‘Q/’ 문자 표기

  • 헬로100 QR접수 환자 
    • 1) 진료대기 목록에서 방문접수전 접수내역 더블클릭

    • 2) 환자의 신상 및 방문목적 확인
    • 3) [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진행

    ※ 방문접수 처리 후 ‘Q/’ 표시가 ‘H/’ 로 변경 됩니다.
    • 4) 진료실 대기목록에서 확정된 오늘접수 내역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