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청구, 누락청구 조회
① 청구구분 [일반청구]를 선택합니다.
누락청구 조회하고자 하는 경우 [누락청구]를 선택합니다.
②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청구기간을 선택합니다.
④ 조회대상 요양기관을 선택합니다.
⑤ 특정 환자의 진료기록만 조회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환자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⑥ 청구대상을 선택합니다.
⑦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⑧ 조회결과를 확인합니다.

2. 보완청구, 추가청구 조회
① 조회하고자 하는 청구구분을 선택합니다.
② 조회조건을 선택합니다.
③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접수번호를 불러오고자 하는 경우 해당 유형의 [
]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불러오고자 하는 접수내역을 더블클릭합니다.
⑥ 접수번호를 확인합니다.
접수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⑦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⑧ 조회결과를 확인합니다.

3. 청구대상 설정
① [환경설정] 버튼 클릭 후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 [청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③ 추가하고자 하는 청구대상을 체크합니다.
④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⑤ 청구조회창에서 체크한 청구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